한방센터

  한의학이란 인체를 하나의 통일체로 인식하고, 각각의 장기와 조직들이 긴밀이 연결되어 움직이는것으로 보고, 아울러 질병이란 인체가 어떠한 원인에 의하여 변화를 일으키는것이며 그 변화는 내적, 외적인 여러가지 원인에 대한 인체의 반응상태 이므로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그 하나하나의 증상이 독립된 것이 아니고, 모두 긴밀한 연계를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인공신장기라 불리는 장치를 통해 혈액 노폐물과 수분 제거


말기 신부전증 환자에게 시행되는 신 대체 요법의 하나로 환자의 혈액이 특수한 관을 타고 체외로 나와서 특수한 필터(투석기)를 통해 노폐물 및 수분이 걸러진 후 체내로 다시 주입되는 치료 방법입니다. 이렇게 신장의 노폐물 제거 기능을 외부에서 기구로 대체할 수 있는데 이를 담당하는 장비를 인공신장기라고 말합니다. 치료 시간은 1회 4시간, 주 3회로 일주일에 12시간 투석하는 것이 표준 혈액 투석이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01. 뜸치료

  뜸(灸)치료란 한의학적 치료법 가운데 하나로, 체표의 혈자리나 환부에서 쑥이나 약물을 태우거나 김을 쏘여 온열을 가하여 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불의 온열 자극과 약물의 효과가 경락 경혈을 통화하여 몸 속의 기혈을 정상적으로 소통되게 하고 정기를 회복하게 함으로써 인체 생리 기능의 평형을 찾아주는 일종의 외치법입니다. 

뜸은 침의 치료를 극대화시키고 인체의 양기, 즉 따뜻한 기운을 더해주어 우리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치료입니다. 

02. 부항치료

  음압을 사용하여 잡아당기는 원리로 치료를 하는데 이때 피부가 볼록하게 올라오며 빨갛게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기와는 달리 어깨를 주무르는 듯한 느낌으로 치료후 시원함을 느낄수 있답니다.보통 부항은 척추주변의 혈자리에 시술을 하게 되는데 부항의 음압으로 피부가 잡아당겨져 여유공간이 생기면서혈액순환이 좀더 원활하게 되면서 통증이 심했던 근육들도 뭉침이 사라지는 원리 입니다.

03. 침치료

  주기적인 침 치료를 통해, 마비되거나 기능이 떨어진 부위에 침 자극을 주어 기능회복을 도와조고, 호나자의 통증을 경감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침치료는 간단하고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어 중품치료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재활 단계에서 통증, 근육의 구축, 수면자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효과적입니다.  초기에는 중풍 구급혈에 자침, 자락을 기와 혈의 흐름을 도와 중풍의 진행을 막습니다.